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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안내]2020 서울소상공인협업아카데미 인큐베이팅(~10.15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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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-09-10 10:39 조회80회 댓글0건

본문

1. 인큐베이팅 개요

□ 목적 : 조직운영과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잘 준비된 소상공인협동조합 설립

□ 대상 : 향후 1년 이내 서울특별시 내 소상공인협동조합1) 설립을 희망하는 소상공인2) 3인 이상

□ 운영기간 : 2020년 9월 ~ 11월(6개월 이내), 총 2개팀

□ 지원내용 : 설립 전 과정 단계별 교육 및 퍼실리테이션 소요 비용 일체(팀별 1,000만원 이내)

 1) 소상공인협동조합 : 협동조합기본법에 의해 설립된 협동조합으로서 조합원 5인 이상이 소상공인에 해당(조합원이 10인 이상인 경우 조합원의 50% 이상이 소상공인에 해당)하는 협동조합

 2) 소상공인 : 연평균 매출액이 소기업 규모이며, 월 평균 상시근로자수가 5인(업종에 따라 10인)미만인 경우(※ 첨부파일 이용자 확인 체크리스트 참조)

 

2. 세부 지원내용

□ 운영방법

 - 예비소상공인협동조합별 설립 준비 정도에 따라 효과적인 맞춤형 프로그램 구성

 - 협동조합 기본교육과 조합원 전원의 참여와 합의를 촉진하는 퍼실리테이션 결합

□ 세부 지원내용

강사비, 퍼실리테이터비, 교재비, 필기구비, 음료대 등 소요 비용 일체

※지원제외 항목: ①변호사, 법무사, 노무사 등 각종 업무대행 수수료②설립등기비용(공증료, 등록면허세, 지방교육세, 등기신청수수료 등)③지식재산권 출원 등록비④기타 직접지원에 해당하는 비용


□ 진행 일정

협업활성화 공고 및 접수 : 2020. 9. 4. ~ 10. 15.(2개팀 모집 시 종료)

심사 및 선정 발표 : 개별안내

오리엔테이션 : 개별안내

프로그램 운영 : 9월 ~ 11월 말

성과공유회 : 12월 초

 

3. 신청 및 접수방법

□ 제출서류(필수)

소상공인협동조합 설립계획서 1부

참여동의서 1부

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제출  http://sbcoop.co.kr/notification/notice/?uid=141&mod=document

※ 설립계획서로 준비수준(조합원 구성, 비즈니스모델 등) 및 참여의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

※ 제출방법: 협업활성화 홈페이지(http://coop.sbiz.or.kr) 신청 시 스캔본 파일 제출

□ 신청방법

협업활성화 홈페이지(http://coop.sbiz.or.kr) 내 ’아카데미 공고‘ 클릭

서울 「인큐베이팅」 이용자 모집 공고 상세보기 및 첨부서류 다운로드 후 작성

’아카데미 사업‘-이용신청-인큐베이팅 클릭

운영기관 ’(협)한국협동조합창업경영지원센터‘ 검색

’신청‘ 클릭-제출서류 첨부 후 신청하기

□ 문의

(협)한국협동조합창업경영지원센터 김성숙 매니저(전화: 070-4801-5727)

 

4. 유의사항

□ 인큐베이팅 진행 시 참여동의서를 제출한 구성원 전원 참여를 원칙으로 합니다.

□ 선정된 예비조합은 구성원이 소상공인임을 확인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.

□ 제출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지원금 환수 등의 제재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.

□ 본 사업의 목적은 소상공인협동조합의 비즈니스모델 수립과 설립으로 인큐베이팅 도중 참여를 철회하거나 인큐베이팅 완료 후 요청하는 결과물을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 기지원된 내용에 대한 환수 등의 제재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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